메뉴 건너띄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earch

Find ID

Find your account

Enter your email address to find your account.

Find your account

Your registered email address is temporary.
Your password has been sent.

Welcome to K-Book.

please to K-Book. Please create an account for customized services.

* Password must be 4 ~ 12 digits including letters,
numbers and special characters.

* User Type

* Country

Belong to

Preferred Categories (Up to 3 categories)

Newsletter Subscription

나는 고등어

Author

이주희

Publisher

시공주니어

Categories

그림책

Audience

6세~8세

Overseas Licensing

Keywords

  • #고등어
  • #성장
  • #우주

Copyright Contact

이경화

  • Publication Date

    2023-02-25
  • No. of pages

    36
  • ISBN

    9791169255851
  • Dimensions

    205 * 284
Overview

식탁 위에 놓여 있는 고등어 한 마리로 그가 담고 있는 넓고 깊은 이야기를 만나본다.

Book Intro

‘고등어는 어디에서 왔을까?’라는 단순한 질문으로 시작하는 그림책이에요. 식탁 위에서 자주 만나는 식재료, 등 푸른 고등어는 건강한 음식의 대명사지만, 아이들은 그리 좋아하지 않는 음식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고등어가 품고 있는 이야기를 알게 된다면 아이들의 생각이 바뀔지도 몰라요.

이야기 속 고등어는 식탁 위에 올라오기 전까지, 자신이 품었던 바다의 이야기를 풀어놓아요. 고등어는 우리가 아무리 양팔을 길게 뻗어도 그 넓음을 표현할 수 없을 만큼 넓은 바다에서 왔다고 말하지요.그리고 바닷속의 언덕과 산을 오르며 가시가 튼튼한 고등어가 되기 위해 노력했어요. 우리가 뼈가 튼튼한 사람이 되기 위해 등산하는 것처럼 말이에요.

또 보드랍고 따뜻한 해의 기운도 품고 있었어요. 얕은 바다에서 햇볕을 받고 자라는 바다풀을 플랑크톤이 먹으면, 그 플랑크톤을 작은 물고기가 먹었고, 그 작은 물고기를 고등어가 먹었으니까요. 해의 기운은 이렇게 바다의 온 생물들에게 전해졌고, 바다의 모든 생물은 해의 기운을 품고 있는 거였지요. 

바다에서 아주 작은 알로 태어나, 때로는 거친 바다를 헤엄치며 바다에 비친 따뜻한 구름과 해의 기운을 품고, 가파른 언덕을 오르내리며, 자기보다 커다란 물고기를 지혜롭게 물리쳤던 기억이 고등어 안에 모두 담겨 있다. 이주희 작가는 이 고등어 한 마리의 이야기로 우리 주변의 모든 생명체에 대해 고민하게 해 준다.

About the Author

이주희



이야기는 참 놀라워요. 유난히 힘든 날, 속상하고 슬픈 날, 나도 내 마음을 알 수 없어서 답답한 날이나 엄청 심심할 때는 책을 읽어 봐요. 점점 이야기 속으로 빠져서 어느새 모든 고민이 사라져요. 이런 이야기들은 오랫동안 이어져 왔어요. 『고민 책방』을 통해 여러분에게 옛이야기를 소개하고 싶었어요.

쓰고 그린 책으로 『고민 식당』『그림자는 어디로 갔을까?』『무엇이 보이니?』『어떡하지?! 고양이』『괜찮아, 우리 모두 처음이야!』『껌딱지 독립기』『어서 와, 도서관은 처음이지?』『너랑 친구 안 할래!』, 그림을 그린 책으로 『우리 반은 못 말려!』『내 동생 필립』『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등이 있어요.

More in This Category
More by This Publisher
More by This Author
More for This Audienc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