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우리 주변의 상처 입은 영혼과 생명을 따뜻하게 보듬고 위로하는 황선옥 작가의 창작 동화집
- Book Intro
-
『솜다리꽃의 약속』은 리딩게이트 창작동화 공모전 당선 및 아동문학평론 동화부문 신인상을 수상한 황선옥 작가의 첫 번째 동화집입니다. 전쟁의 아픔과 상처를 자연과 어린 소년병의 시각으로 바라본 표제작 「솜다리꽃의 약속」을 비롯하여, 어린 오랑우탄의 새 동물원 적응기 「빌리와 매점 아저씨」, 숲속 동물들과 농사꾼 할아버지의 밭을 둘러싼 유쾌한 대결 「고구마 대작전」, 길냥이들의 고달픈 생존기 「왕대가리」, 이렇게 네 편의 이야기가 실렸습니다.
우리 주변의 상처 입은 영혼과 생명을 따뜻하게 보듬고 위로하는 주옥 같은 동화를 만나 보세요.
- About the Author
-
황선옥
단국대 대학원 문예창작학과에서 아동문학을 전공했습니다. 2017년 아동문학평론 겨울호에 단편 동화 「위험한 이사」가 당선되며 동화 작가가 되었습니다. DMZ에 관한 꾸준한 관심과 연구로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통일 강의도 하고 있습니다. 어려서는 책을 읽으며 상상하는 것이 즐거웠고, 지금은 글을 쓰며 상상하는 게 즐겁습니다.
모지애
아이들과 미술 수업을 하며, 미술과 관련된 여러 분야의 작업도 병행하고 있습니다. 이루리 그림책수업 11기를 수료하고 그림책 작가로 활동 중이며 첫 그림책을 준비 중입니다. 자전거 타며 예쁜 풍경 속에서 상상하는 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