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earch

Find ID

Find your account

Enter your email address to find your account.

Find your account

Your registered email address is temporary.
Your password has been sent.

Welcome to K-Book.

please to K-Book. Please create an account for customized services.

* Password must be 4 ~ 12 digits including letters,
numbers and special characters.

* User Type

* Country

Belong to

Preferred Categories (Up to 3 categories)

Newsletter Subscription

같이 놀까?

Author

이예숙Ⅲ

Publisher

천개의바람

Categories

그림책

Audience

0세~2세

Overseas Licensing

Keywords

  • #영아그림책
  • #유아그림책
  • #사회성
  • #관계
  • #어울림

Copyright Contact

송수현

  • Publication Date

    2022-05-25
  • No. of pages

    26
  • ISBN

    9791165732554
  • Dimensions

    180 * 180
Overview

반복되는 물음과 대답으로 언어적 재미는 물론, 아기의 사회성을 키워 주는 그림책이다.

Book Intro

*줄거리**

토끼 인형이 아이에게 “같이 놀까?” 하고 물으니, “아니 아니 청소해.”라고 대답해요. 또 다른 장난감이 “같이 놀까?” 하고 물어도, “아니 아니 화장해.” 하고 대꾸합니다. 등을 돌린 채 혼자만의 놀이에 푹 빠진 아기. 그때 왁자지껄한 소리가 들려와요. 장난감들이 모여 신난 모습입니다. 아기가 다가가 묻습니다. 같이 놀까? 장난감들은 아기에게 뭐라고 대답할까요?

 

*기획 의도**

 

1. Lee Yesuk 작가의 ‘작업 노트’ 중에서

아기는 놀이를 통해 세상을 처음 만나요. 호기심으로 가득한 아기는 두드리고 만지고 탐닉하며 세상의 문을 두드려요. 이런 행동을 통해 적응하고 성장하는 중이겠지요. 그런 아이에게 엄마 아빠가 다가가 “우리 아기, 뭐 하고 있니?” 하고 물어요. 그리고 아기의 세상에서 함께 놀아요. 아기는 엄마 아빠와의 관계를 통해 함께 놀면 더 즐겁구나 하고 느껴요. 더 나아가 사회성을 키우는 거름이 될 거예요. 이 책은 세상의 모든 아기가 충분히 사랑받고, 즐겁게 어울리며, 건강하게 자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만들었어요.

 

2. 관계가 가져다주는 즐거움

장난감들이 함께 놀자고 묻지만, 아이는 자신만의 놀이에 정신이 팔려 싫다고 합니다. 이를 두고 친구와 어울리지 못한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이는 자신의 세상에 애착을 보일 뿐이니까요. 이 시기가 지나면, 또 다른 즐거움을 찾아 자연스레 시선을 돌릴 거예요.

또 친구들이 모여 웃고 있습니다. 혼자 놀던 아이가 이번엔 먼저 다가가 같이 놀까 하고 묻습니다. 이는 아이가 관계가 가져다주는 즐거움을 이해하기 시작했다는 뜻이며, 사회성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지요. 이 책을 통해 함께할수록 커지는 즐거움을 자연스레 느낄 수 있습니다.

 

3. 관계를 맺을 때의 올바른 자세

아이들은 친구를 사귈 때, 놀고 있는 친구 주위를 맴돌다가 어느 순간 함께 어울리곤 합니다. 어른들이 보기에는 귀엽지만, 올바른 친구 관계 형성을 위해, 나의 감정을 잘 표현하고 상대방의 의사를 살피는 게 중요함을 알려줘야 합니다. 

이 책은 유아가 흔히 접하는 장난감 사물을 의인화하여, 관계를 맺을 때의 과정을 자연스레 보여줍니다. 무작정 다가가기보다 먼저 한 걸음 떨어져서 “같이 놀까?” 하고 의견을 묻는 것이지요. 상대가 혼자 놀고 싶어 할 때는 상대의 의견을 존중해야 합니다. 그래야 상대 또한 나의 감정을 배려하고, 서로 마음이 맞아 함께 놀 때 즐겁게 어울릴 수 있지요. 이 책을 통해 유아는 친구와의 올바른 관계 맺기를 배울 수 있습니다.

About the Author

이예숙Ⅲ



세상에 태어난 모든 아기를 축복합니다. 의미 있고 재미있는 책을 만들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We are normal family』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We'll Disappear Soon』등이 있습니다. 

More in This Category
More by This Publisher
More by This Author
More for This Audienc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