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케이팝 및 아이돌 전문 저널리스트 박희아가 케이팝 신에서 활약하는 54명의 아이돌의 과거와 현재를 면밀히 관찰하고 기록한 책
- Book Intro
-
전 세계를 흥분시키는 케이팝의 무대는 멀리서 보면 화려하기만 하지만, 그 이면에는 간단한 동작 하나를 성공시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아이돌 각자의 노력이 숨어 있다. 『아이돌 뒤의 아이돌』은 케이팝 및 아이돌 전문 저널리스트 박희아가 케이팝 신에서 활약하는 아이돌을 면밀히 관찰하고 기록한 결과다. 저자는 무대 안팎에서 한 사람의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애쓰는 아이돌 54명의 과거와 현재를 세심히 아우르고, 자신의 길을 일궈나가기 위해 무대 뒤에서 애쓰는 한 사람의 청년을 응시한다. 케이팝을 사랑하는 독자에게 『아이돌 뒤의 아이돌』은 응원하던 아이돌의 매력을 재확인하는 기회인 동시에, 아이돌이기 앞서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는 한 사람의 청년에게 공감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 About the Author
-
박희아
케이팝 플레이어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담은 인터뷰집 『아이돌 메이커』 『아이돌의 작업실』 『우리의 무대는 계속될 거야』를 발표했다. 인터뷰이로 만난 전 B.A.P 리더 방용국과 함께 포토 에세이 작업을 함께하기도 했다. 그렇지만 지금은 여지없이 대중문화 전문 저널리스트. 한국의 음악가, 배우, 소설가 등 예술인 52인의 인터뷰를 담은 『직업으로서의 예술가』 시리즈를 시작으로 케이팝과 아이돌의 틀을 넘어서는 기록 작업을 지속하려고 한다.
- Recommendation
-
김수정(『CBS노컷뉴스』 기자), 2022, 박희아 기자는 유심히 관찰하고 숙고한 끝에 고른 말로, 이것이 왜 글로 남길 만큼 유의미한지를 정확히 짚는다. 책 속 등장인물들은 각자 다채롭고 고유하다. 이 사실을 '발견'하는 것은 재능이다. 동시에 부지런한 노력의 결과다. '보드라운 열정'으로 '좋아하지 않을 수 없는' 글을 묵묵히 써 내려가는 그의 작업을 응원한다.
김윤주(『채널예스』 기자), 2022, 54명의 아이돌 각각의 매력을 조명한 이 책을 읽고 알았다. 박희아 기자는 언제나 손쉬운 평가 대신 아이돌 한 사람이 긴 노력으로 쌓아온 ‘진짜 모습’을 관찰하려 애쓴다는 것을. 케이팝의 오늘에 대한 책이자,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오늘을 살아온 사람들을 말하는 책.
- Bestseller Rank
-
예스24 2022년 5월 eBook종합 24위 | 예술 대중문화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