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 Book Intro
-
경제 위기의 시대, 해녀들에게서 도전의 연속인 경영의 불변의 원칙과 리더들에게 요구되는 탁월한 리더십을 배울 수 있다!
파도에 흔들려도 뽑히지 않는 해초처럼 삶의 뿌리를 단단하게 부여잡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풍파에도 떠밀리지 않고 삶의 주역이 되는 사람들! 망망대해의 불확실성과 모든 위험을 견뎌내며, 물질 하는 삶에서 희망을 건져 올리는 사람들! 그들의 이름은 바로 제주 해녀다. 해녀들이야말로 치열한 경영현장에 선 리더의 모습 그 자체이다. 해녀들을 통해 21세기 바다 경영의 진면목을 살펴 본다. 경영 리더여! 거친 바다를 헤치고 항해하라!
- About the Author
-
전경일
1999년『세계의 문학』으로 시 등단했다. 문학적 사유와 인문적 정수로 마흔 권 가까운 책을 냈다. 지은 책으로는 불멸의 아이콘 마릴린 먼로를 등장시켜 한국전쟁을 배경으로 이념적 갈등을 겪는 인간을 그린 장편 소설『마릴린과 두 남자』와, 루벤스 그림에 얽힌 인간의 욕망과 구원을 다룬 장편 소설『조선남자』, 베스트 셀러 에세이《마흔으로 산다는 것』등이 있다. 지은 책으로는 명화 〈인디아나 존스〉의 실제 모델인 로이 채프먼 앤드루스의 1912년 조선 울산 장생포 포경기지 방문과 관련된 소설 『붉은 장미』, 조선화가의 삶과 예술혼을 그린『그리메 그린다』, 현대판 징비록『남왜공정』, 인문적 통찰을 담아 낸『이끌림의 인문학』등이 있다.
- Award
-
*제주특별자치도 및 중앙일보 주최 제주문화원형스토리텔링상 수상(2009년) *한국출판문화진흥진흥원 우수학술원고 지원사업 선정작(2010년) *<제주해녀> 유네스코 문화유산 등재 심포지엄 참여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