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어딘가, 누군가 사이에 끼어서 힘들지만 또 행복하기도 한 우리 모두를 응원하는 그림책이다.
- Book Intro
-
구름 사이에 낀 하얀 개, 할머니의 주름살에 낀 모기 등 아이는 여기저기 끼어 있는 존재들을 빼내 줍니다. 너무 지쳐 터덜터덜 집으로 돌아왔는데 엄마와 아빠가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고 있습니다. 자세히 보니 엄마 아빠 사이에 싸움 요정이 끼어 있어요. 이번에도 아이는 싸움 요정을 빼내 엄마, 아빠를 구할 수 있을까요?
모든 인간 관계 속에서 아이들은 힘들기도 하고 행복하기도 합니다. 사실 우리가 아이에게 가장 바라는 것은 스스로를 지키면서도 다른 사람들과 즐겁게 어울리며 행복을 찾는 것이지요. 서로 행복한 관계 맺는 법을 이야기 나누고 고민하면서 자란다면, 어른이 되어서도 건강한 인간관계를 맺어갈 것입니다.
행복한 관계 맺기에 대해 생각해 보고, 건강하고 행복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림책입니다. 오늘도 어딘가, 누구 사이에 끼어 지치기도 하지만 행복하기도 한 우리 모두를 응원합니다.
(*2021 찾.도. 프랑스어 소개 한국어 원문)
한 아이가 집으로 가고 있는데 하얀 개가 하얀 구름 사이에 끼어 있어요. 아이는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 강아지를 데리고 내려왔어요. 다음 날에는 슈퍼 할머니의 주름살 사이에 모기가 주둥이가 끼어 울고 있어요. 아이는 살금살금 다가가 주름살을 벌려 모기를 구해 주지요. 아이는 매일매일 사람들을 구해 주어요. 너무 지쳐 터덜터덜 집으로 돌아왔는데 엄마와 아빠가 고래고래 소리를 지르고 있어요. 자세히 보니 엄마 아빠 사이에 싸움 요정이 끼어 있네요. 과연 아이는 이 싸움 요정을 빼낼 수 있을까요?
행복한 관계 맺기에 대해 생각해 보고, 건강하고 행복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주는 그림책입니다.
- About the Author
-
김고은Ⅱ
어렸을 때 엄마와 아빠가 싸우면 그 사이에 끼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어요. 누가 나 좀 꺼내 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했지요. 그런데 살아 보니 다들 어딘가에, 어느 사이에 끼어 당황하고 때론 힘들지만 또 그러면서 어울려 살아가는 거 같아요. 그런 이야기를 그림책에 담고 싶었어요.
대학에서 수학을 공부한 뒤 독일에 가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했다. 지금은 독일의 작은 마을에 살면서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우리 가족 납치 사건』 『딸꾹질』이 있으며, 그린 책으로 『말하는 일기장』 『수상한 칭찬통장』 등이 있다.
- Recommendation
-
아침독서신문 추천
학교도서관저널 추천
- Selection
-
문학나눔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