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다르면서도 비슷한 아시아의 밥, 빵, 국수를 알아보며 문화 다양성을 익힐 수 있는 그림책입니다.
- Book Intro
-
아시아 각국의 밥․빵․국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논픽션 그림책. 이름만 들으면 전혀 다른 음식일 것 같은 나시고렝, 비리야니, 필래프가 알고 보면 김치 볶음밥처럼 ‘볶음밥’이라는 사실, 한국에서도 맛볼 기회가 점점 늘고 있는 베트남의 반미 샌드위치와 터키의 되네르 케밥이 서로 닮았다는 사실, 우즈베키스탄과 필리핀에 각각 짬뽕, 잡채와 비슷한 음식이 있다는 사실 등 아시아 각국 음식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흥미롭게 만날 수 있다.
음식에 대한 정보만을 접하는 것이 아니라, ‘나라별 음식 만들어 보기’와 ‘내가 가장 좋아하는 국수 찾기’ 등을 통해 아시아 음식에 대해 더 큰 흥미를 가질 수 있다. 아시아 각국의 다르면서도 닮은 음식들과 음식 문화를 접하면서 자연스럽게 문화 다양성의 의미를 익히게 된다.
- About the Author
-
이은미
연세대학교에서 교육학을 전공했고, 같은 대학에서 박물관교육 연구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문화다양성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국립민속박물관에서 십 년 넘게 어린이박물관 전시, 다문화꾸러미와 한국문화상자,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했습니다. 2015년부터 2년 동안 덴마크국립박물관에서 객원연구원으로 지내며 박물관의 문화다양성 활동을 살폈습니다. 현재는 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학예연구사로 일하고 있으며, 박물관이 다양한 문화와 친구가 되는 배움과 성장의 장소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