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나답게 산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그림책이다.
- Book Intro
-
끊임없이 남의 시선을 의식하고 그 기대에 부응하며 살아가는 것이 과연 행복인지, 그렇다면 진짜 행복은 무엇인지 생각해 보게 하는 책이다.
거북이 ‘꾸물이’는 경주에서 토끼를 이긴 뒤 ‘슈퍼 거북’이라는 별명을 얻게 된다. 곧이어 온 도시에 슈퍼 거북 열풍이 불기 시작한다. 하지만 ‘꾸물이’는 이웃들이 제 본모습을 알고 실망할까 걱정이 되기 시작하는데….
- About the Author
-
유설화
여러 해에 걸쳐 여러 분야의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면서 꾸준히 그림책 공부를 해 왔습니다. 그 공부의 첫 번째 결실이 바로 그림책 『슈퍼 거북』이었지요.
『슈퍼 거북』이 경주에서 토끼를 이긴 거북이의 뒷이야기를 통해 나답게 사는 법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었다면, 그 후속작인 『슈퍼 토끼』는 경주에 진 토끼의 뒷이야기를 통해 실패를 딛고 일어서는 법에 대해 들려줍니다. 두 그림책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로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독자들에게 두루 사랑받았습니다. 그밖에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으리으리한 개집』, 『밴드 브레멘』, 『잘했어, 쌍둥이 장갑!』, 『용기를 내, 비닐 장갑!』, 『거짓말이 뿡뿡, 고무장갑!』, 『고양이 행성을 지켜라!』가 있습니다.
- Selection
-
문화체육관광부, 2014, 세종도서(문학나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2014, 사서가 추천하는 여름방학에 읽기 좋은 책 행복한아침독서, 2015,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