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우리에게 필요한 지식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지식의 최전선에서 몸을 둘러싼 ‘지식’을 질문한다.
- Book Intro
-
1,120편의 논문을 검토하고, 300여 편의 문헌을 구체적 근거로 삼아 쓴 책이다. 시대와 공간을 횡단하며 지식의 최전선에서 우리 몸을 둘러싼 지식의 경합과 지식인들의 분투를 담아냈다. “인간의 몸은 다양한 관점이 각축하는 전장”이라는 저자의 말처럼 이 책은 지식의 전쟁터가 된 우리 몸에 대하여 다루고 있다. 몸을 둘러싼 지식의 생산 과정에 대해 말하면서, 어떤 지식이 생산되고 어떤 지식은 생산되지 않는지, 누가 왜 특정 지식을 생산하는지, 우리에게 필요한 지식을 만들기 위해 ‘상식’이라 불리는 것들에 질문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말하고 있다.
- About the Author
-
김승섭
김승섭은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하버드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조지워싱턴대학교 보건대학원에서 강사로 일했으며, 2013년부터 현재까지 고려대학교 보건과학대학 보건정책관리학부와 동 대학원 보건과학과에서 부교수로 일하고 있다. 2016년에 고려대학교 최우수강의상인 석탑강의상을 수상했다. 사회역학자로서, 차별경험과 고용불안 같은 사회적 요인이 결혼이주여성이나 비정규직 노동자, 성소수자와 같은 사회적 약자의 건강을 어떻게 해치는지를 주로 연구하고 있다.
- Award
-
국립중앙도서관, 2019,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 Selection
-
"아시아태평양이론물리센터, ‘APCTP 2019 올해의 과학도서’ 문화체육관광부, 2019, 세종도서(교양) 국방부, 2019, 국방부 진중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