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earch

Find ID

Find your account

Enter your email address to find your account.

Find your account

Your registered email address is temporary.
Your password has been sent.

Welcome to K-Book.

please to K-Book. Please create an account for customized services.

* Password must be 4 ~ 12 digits including letters,
numbers and special characters.

* User Type

* Country

Belong to

Preferred Categories (Up to 3 categories)

Newsletter Subscription

맛있는 샐러드는 드레싱에서부터

Author

정리나

Publisher

(주)시공사

Categories

실용

Audience

성인

Overseas Licensing

Keywords

  • #요리
  • #취미
  • #건강

Copyright Contact

이혜명

  • Publication Date

    2020-07-14
  • No. of pages

    200
  • ISBN

    9791165791001
  • Dimensions

    170 * 240
Overview

드레싱에서 시작되는 나만의 샐러드, 개성 강한 좋은 재료를 하나의 요리로 만드는 샐러드 드레싱의 세계로 초대하는 레시피북이다.

Book Intro

때로는 간단한 한 끼 식사로, 때로는 푸짐한 식탁의 곁들임 음식으로 늘 사랑받는 샐러드. 샐러드를 만드는 데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드레싱이다. 좋은 재료와 그에 어울리는 드레싱이면 멋진 식탁을 완성할 수 있다! 쉽고 재밌는 레시피와 멋진 사진이 가득한 이 책 하나면 어떤 상황에도 꼭 맞는 드레싱과 샐러드를 만들 수 있다.

 

샐러드는 생각보다 우리 생활과 밀접하다. 배달 음식 시킬 때도 외식을 할 때도 샐러드 하나 껴 넣지 않으면 어딘가 허전하다. 요즘은 샐러드만을 판매하는 가게도 쉽게 찾아볼 수 있고, 그 메뉴도 더욱 세분화되어 개인의 취향에 맞추는 것이 가능해졌다. 단순하게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나 건강식을 먹고 싶은 사람 외에도, 맛이 있어서 샐러드를 찾는 사람이 늘고 있다. 

 

샐러드의 원리는 간단하다. 각각의 향을 지닌 잎채소에 입에 꼭 맞는 드레싱을 뿌리고, 샐러드 맛을 더 풍부하게 해줄 토핑을 위에 얹는다. 여기서 맛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드레싱이다. 어떤 옷을 입는지에 따라 그 사람의 분위기나 이미지가 달라지는 것처럼, 같은 채소라도 어떤 드레싱에 버무리느냐에 따라 맛과 향이 크게 달라진다. 드레싱은 단조로울 수 있는 샐러드에 복합적인 맛과 풍미를 더해준다. 상황과 재료에 딱 어우러지는 나만의 드레싱으로 입에 꼭 맞는 취향의 샐러드를 만들어보자! 

 

이 책에서는 크게 비네그레트 드레싱과 크리미 드레싱으로 나누어 조합법을 설명한다. 먼저 비네그레트를 구성하는 재료와 기본 비율을 소개하고 응용하는 방법과 어울리는 샐러드를 알려준다. 또 기호와 취향에 맞게 자신만의 드레싱을 구성할 수 있도록 기본 재료에 관한 이야기도 많이 담았다. 정리나 작가가 직접 정리한 재료 비율 표와 매칭 표도 함께 담았으니, 이 책만 있다면 어떤 재료에도 당황하지 않고 어울리는 드레싱을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다. 

About the Author

정리나



서울과 제주에서 쿠킹 스튜디오 Lena’s Table(리나스테이블)을 운영 중이다. 올리타리아, 존쿡델리미트, 면사랑 등 국내외 식품 브랜드들의 레시피를 개발하고 요리 컨텐츠를 제작했다. 또한 국내 최초의 극장식 레스토랑인 제주 ‘해녀의 부엌’의 메뉴와 스타일링을 디렉팅하며 제주의 전통 식재료들을 현대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하는 작업을 진행했다.

더 많은 이들에게 참신하고 건강한 요리를 전파하고자 네이버 TV 온라인 클래스 및 유튜브 채널에 매주 영상 컨텐츠를 연재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는『오늘, 양식 하다』가 있다.

More in This Category
More by This Publisher
More by This Author
More for This Audienc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