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글로벌 No. 1 초등수학 완전학습 『리안의 수학 모험』입니다.
- Book Intro
-
『리안의 수학 모험』은 한국, 중국, 미국, 일본의 수학과 교육과정을 분석한 *글로벌 통합 교육과정**으로 만들어진 초등 수학 학습 만화입니다. 스토리와 수학 개념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아이들이 책을 읽으며, 수학 원리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소재들을 통해, 수학이 실생활에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리안의 수학 모험』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판타지 스토리로 아이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학습 동기를 유발합니다. 수학을 싫어하는 현실 세계의 리안이 판타지 세계 매스 대륙으로 이동합니다. 악당 페시아의 마법으로 수학이 사라진 세계에서 리안은 아리스, 누미, 길리, 파벨 등 여러 친구들을 만나며 모험을 펼치게 됩니다. 캐릭터들은 각각 도형, 측정 등 수학 영역을 담당하고 있어 캐릭터들의 역량이 성장할수록 학습 만화를 읽는 초등 학생들의 수학적 역량도 함께 성장하게 됩니다. 이처럼 아이들은 학습한다는 느낌없이, 책을 읽으며 자연스럽게 수학 개념을 익히고 배울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이야기의 프롤로그 격인 여정의 시작, 그리고 1권부터 10권까지 총 11권의 인쇄책이, 전자책으로는 20권까지 출시되었습니다. 18년 5월부터는 미국 아마존에서도 판매를 시작하였고, 현재 프롤로그부터 7권까지 총 8권의 인쇄책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또 위두커뮤니케이션즈는 글로벌 학습 만화 브랜드답게 매해 프랑크푸르트 도서전, 베이징 국제 도서전, 미국 NCTM 전시회 등에 참여하고 있으며, 19년 4월에는 볼로냐 아동 도서전에 참여하는 등 한국이 만든 자랑스런 글로벌 수학 학습 만화로 발돋움하고 있습니다.
<20보다 작은 수>는 판타지 스토리에 수의 개념을 배우는 도서입니다. 실제 초등 수학 교육 과정에서 다루고 있는 내용을 스토리로 풀어내어 수학 원리를 자연스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습니다. 워크북이 수록되어 만화를 읽으면서 제시된 수학 내용을 다시 복습하고, 관련 문항을 풀어보면서 좀 더 개념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 About the Author
-
위두커뮤니케이션즈
저자와 동일
- Award
-
SBA 서울 클러스터 어워드 우수상
- Selection
-
소년한국일보 우수 어린이 도서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