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만화뿐 아니라 미로, 숨은 그림 찾기 등의 퀴즈로 이야기의 재미를 배가시킨 저학년 엔터테이닝 동화다.
- Book Intro
-
'*'틀림없어! 나 김방구 기자의 느낌은 언제나 맞았다고! 진한 눈썹 유행에 맞서 펼치는 김방구 기자의 대활약**
어느 날, 등굣길에 크로바 문방구가 엄청나게 붐빈다. 그리고 사람들 모습이 어제와는 다르게 묘하게 달라졌다. 이상한 예감에 취재 수첩을 든 김방구 기자. 때마침 저 멀리 시온이가 다가오는데 한여름에 털모자까지 쓰고 나타나 시선을 피한다. 아침 등굣길에 맞닥뜨린 수상한 일들을 하나하나 정리해 나가던 김방구 기자는 엄청난 특종 냄새를 맡고 우선 시온이부터 취재해 보기로 한다. 단서를 모으던 중 이 모든 일들이 최근 개봉한 <눈썹맨>이라는 영화에서 시작된다는 것을 발견한 김방구 기자는 취재하는 과정에서 <눈썹맨> 영화를 보고, 본인 또한 외모 콤플렉스에 빠지게 된다.
과연 김방구 기자와 어린이들은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할 수 있을 것인가? 김방구 기자의 기상천외한 취재는 이번에도 성공할 수 있을까?
- About the Author
-
주봄
춘천교대 대학원 아동문학과를 졸업하고, 어린이작가교실에서 동화를 공부했다. 2021년 전남매일 신춘문예에 당선되었고, 같은 해에 『엉뚱한 기자 김방구』로 제1회 리틀 스토리킹을 수상했다.
한승무
시각 디자인을 전공하고 호주 바닷가 시골 마을에서 두 아이를 키우며 애니메이션과 일러스트, 그림책, 사진 등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2021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에서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습니다. 『그렇게 치킨이 된다』, 『엄마 아빠의 작은 비밀』 등에 그림을 그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