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 Book Intro
-
대한민국 20만 학부모가 선택한 인문학 자녀교육의 멘토 김종원 작가는 부모가 아이와 맞닥뜨릴 수 있는 여러 가지 상황에서 아이에게 전할 적절한 말을 모아 <부모의 말> 한 권에 소중하게 담았다. ‘아이 스스로 자기 잘못을 뉘우치게 돕는 부모의 말’. ‘아이의 낮은 자존감을 높이는 말’, ‘친구가 없어서 고민하는 아이를 위한 말’, ‘아이를 공부의 세계로 이끌어 주는 말’, ‘난폭하고 폭력적인 성향을 지우는 부모의 말’ 등 지금 바로 ‘나의 말’로 만드는 부모의 말 연습이 필요하다. 사랑과 지식이 피라면, 부모의 말은 그 피를 이동하게 돕는 통로이다. 부모의 말만 살짝 바꿔 주면 아이의 모든 것이 기적처럼 아름답게 바뀔 것이다.
- About the Author
-
김종원
부모의 인문학적 소양이 아이의 인생을 결정한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그는, 지난 20년간의 연구와 실천을 통해 이런 근사한 사실을 알게 되었다. “부모의 말을 통해 아이를 가장 아름다운 모습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책 전체를 필사하고 싶을 정도로 당장 실천하고 싶게 만드는 그의 글의 뿌리는, ‘내 아이를 사랑하는 부모의 소중한 마음’에서 시작한다.
저서로는 『내 아이를 위한 30일 인문학 글쓰기의 기적』 『어린이를 위한 30일 인문학 글쓰기의 기적』 시리즈, 『하루 한 장 365 인문학 달력』 『부모 인문학 수업』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등 65여 권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