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교훈주의를 깨끗하게 뛰어넘어 역사동화의 진수를 보여 주는 수작이다.
- Book Intro
-
『책과 노니는 집』은 “역사물의 교훈주의를 깨끗하게 뛰어넘어 본격적인 역사동화의 장을 열고 있다.”는 평을 받으며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을 거머쥐었다. 조선 시대 천주교 탄압이라는 역사적 사건을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필사쟁이의 삶을 통해 사회와 개인의 이데올로기, 지식계층과 일반 백성들의 생활사 및 문제의식 등을 내밀하면서도 섬세하게 그려내고 있다. 안일한 구성과 상투적인 이야기 전개를 벗어 던진 이 독창적인 역사동화는 무엇보다 주인공 ‘문장’의 어린 시절을 통해 어린아이의 시각을 끝까지 놓치지 않고 있는 점에서 중요하다. 고난과 역경 속에서도 밝고 건강하게 살아가는 주인공 장이를 보며, 오늘을 사는 어린이들이 더 깊고 따듯한 마음으로 우리 사회와 역사에 눈을 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About the Author
-
이영서
이영서는 1972년에 태어났다. 건국대학교 대학원에서 동화 창작을 공부했고, 역사 동화 『책과 노니는 집』으로 제9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받았다. 쓴 책으로 『말썽쟁이 티노를 공개 수배합니다』, 『 이호왕』, 『 책 씻는날』 등이 있다.
김동성
김동성은 홍익대 동양화과를 졸업했다. 대표작인 그림책 『엄마 마중』으로 한국백상출판문화상을 받았다. 『오빠 생각』,『꽃신』,『책과 노니는 집』,『들꽃 아이』,『메아리』 등 수십 권의 작품이 있다.
- Award
- Sel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