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 Book Intro
-
새 운동화를 신었는데 친구가 갑자기 신발을 밟아서 속상한 민준이, 할아버지, 할머니가 물어보지 않고 껴안고 뽀뽀한 게 부담스러운 서준이, 친구가 만나면 반갑다고 마음대로 손을 잡거나 팔짱을 껴서 당황스러운 민호, 동네 형이 여자애 같다며 놀리고 어깨를 주무르는 게 싫은 선우. 우리 주변에서 흔히 일어나는 기분 나쁜 상황을 ‘경계침해’라고 합니다. 이 책은 다양한 경계 침해의 사례를 보며, 자신과 주변의 상황을 비추어 생각할 수 있는 기회를 줄 것입니다. 나아가 상대방에 대한 존중과 배려의 중요성을 배우고, 자신과 상대방의 인권을 존중할 수 있는 성숙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 About the Author
-
이현혜
가족학, 상담심리학, 사회복지학을 공부했고, 가족학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교수로 재직했으며, 여성가족부, 법무부 자문위원 및 교육부 성폭력 예방교육 집필위원으로 활동했습니다. 서울시 여성폭력방지위원회 위원, 한국성폭력 위기센터 이사, 서울고등검찰청 양성평등심의위원 등 아동 및 여성의 권익 보장을 위한 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습니다. 아동, 여성, 장애인에 관한 다수의 책을 집필하고 관련 연구를 꾸준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김주리
홍익대학교에서 섬유미술패션디자인과를 졸업하고 힐스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공부한 후 그림책의 매력에 빠져 줄곧 그림을 그려 왔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가마솥과 뚝배기에 담긴 우리 음식 이야기』, 『마루와 온돌이랑 신기한 한옥 이야기』, 『꿈틀꿈틀 흙이 있어요』, 『심청전』, 『노래로 배우는 기초탄탄 과학송』, 『소중한 나의 몸 특별한 나의 꿈』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