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 Book Intro
-
초등학교에 입학한 방준수는 오늘 또 필통을 잃어버렸습니다. 엄마한테 사정해서 새 필통을 사지만, 다음날은 알림장, 그 다음날은 신발주머니, 그리고 급기야 책가방까지! 준수의 물건 잃어버리기는 계속됩니다. 그때 아빠가 준수에게 특급 비법을 알려 줍니다. 예전에 꼭 준수같이 물건을 잘 잃어버리던 아이가 쓰던 비법이라면서 말이죠. 아빠의 방법으로 준수는 드디어 물건을 잃어버리지 않게 됩니다. 초등학교 시기에 익혀야 하는 건, 자기 물건을 철저하게 챙기는 완벽함이 아닙니다. 준수처럼 실수를 극복해가면서 내 물건을 스스로 책임지려고 노력하는 자세입니다. 준수와 함께 실수를 극복해가면서, 자기주도적 생활 태도와 책임감, 독립심을 키워보아요.
- About the Author
-
신순재
신순재는 대학에서 철학을 공부하고, 대학원에서 문예창작을 공부하였습니다. 어린이 책을 기획하고, 글을 쓰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학교라는 신세계에서 날마다 도전하며 성장하는 모든 일 학년 아이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이번 책을 썼습니다. 그동안 쓴 책으로 《세 발 두꺼비와 황금 동전》, 《화내기 싫어》, 《나랑 밥 먹을 사람》 , <진짜 일 학년 용돈 작전을 펼쳐라!><진짜 일 학년 맞수가 나타났다!><삼총사가 나가신다!> 등을 썼습니다.
안은진
홍익대학교 서양화과를 졸업하고, 지금까지 20권이 넘는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렸다. 영국 킹스턴 대학 온라인 교육 과정 API를 수료했습니다.1994년 대한민국 미술 대전 특상을 수상했다. 『나는 나의 주인』, 『악어 우리나』, 『진짜 일 학년 책가방을 지켜라!』, 『생각한다는 건 뭘까』,『어린이를 위한 미술관 안내서』 등 다양한 책에 그림을 그렸습니다.
- Select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