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earch

Find ID

Find your account

Enter your email address to find your account.

Find your account

Your registered email address is temporary.
Your password has been sent.

Welcome to K-Book.

please to K-Book. Please create an account for customized services.

* Password must be 4 ~ 12 digits including letters,
numbers and special characters.

* User Type

* Country

Belong to

Preferred Categories (Up to 3 categories)

Newsletter Subscription

어쩌다 짝꿍

Author

이송현

정진희

Publisher

마음이음

Categories

동화

Audience

9세~12세

Overseas Licensing

Keywords

  • #우정
  • #화합
  • #마찰
  • #가족

Copyright Contact

이금정

  • Publication Date

    2020-04-25
  • No. of pages

    188
  • ISBN

    9791189010201
  • Dimensions

    152 * 215
Overview

리코더 연주를 연습하며 행복과 화합을 찾고 마음을 여는 아이들의 밝고 명랑한 동화

Book Intro

요즘 아이들, 인성이 없다고요?

인성 갑으로 변화해 나가는 안가린과 친구들 이야기

 

요즘 아이들은 어떤 아이들일까? 개성 있는 인물들의 이야기가 통통 튀어 재미있는 『어쩌다 짝꿍』에는 요즘 아이들이 왁자지껄 모여 있다.

공부는 잘하지만 친구를 무시하는 안가린, 예의 없는 육형갑, 기브 앤 테이크를 따지는 가령이. 작품 속의 아이들처럼 물질 풍요와 경쟁 사회에서 귀하게 자란 요즘 아이들은 이기적이고, 계산적이고, 버릇없는 모습들로 어른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하지만 부모에게는 자기 자식이 예쁘듯이 작품 속의 아이들도 단면이 아닌 전체를 보면 참 예쁜 아이들이다. 

힘든 할머니를 지나치지 못하는 안가린, 노력을 포기하지 않는 육형갑, 실없이 마냥 웃는 박준기 등 서로 다른 아이들이 한 곳에 모이면 크든, 작든 마찰이 생긴다. 마찰로 서로 투닥거리고, 눈길을 주고, 마음을 쓰면서 아이들은 점차 한 반 아이에서 한 반 친구가 되어 간다. 친구가 되어 우정을 나누는 아이들은 자기중심에서 비롯된 이기심과 경쟁심은 점차 없애고, 친구를 위하는 이타심을 마음에 쌓는다. 이렇게 무리 속에서 아이들이 스스로 터득해 나가기도 하지만 작품 속의 선생님처럼 아이들의 인격 형성을 돕는 어른이 있다면 아이들의 삶은 훨씬 덜 힘들고 행복할 거다. 살다 보면 누군가와 마찰이 생기는데, 이럴 때 여러 사람과 관계를 맺으며 마음 공부를 한 아이들은 자신과 상대의 마음을 헤아리며 좋은 모습으로 좋은 관계를 형성해 나갈 것이다. 요즘 아이들의 매력과 삶이 담긴 『어쩌다 짝꿍』을 읽다 보면 타인에 대한 관심과 사랑이 몽글몽글 피어오른다.

About the Author

이송현



학교를 다니는 동안 수많은 짝꿍을 만났어요. 그 짝꿍들에게 ‘고마워!’라고 말하고 싶네요. 짝꿍들 덕분에 유쾌한 이야기꾼, 작가가 될 수 있어서요. 지은 책으로 동화『똥 싸기 힘든 날』『슈퍼 아이돌 오두리』『방과 후, 아나운서 클럽』『아빠가 나타났다』『내 이름은 십민준』등과 청소년 소설『드림 셰프』『라인』『내 청춘, 시속 370km』『나쁜 연애, 썸』등 다수의 작품이 있어요.

정진희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이에요. 그린 책으로는『나는 투명인간이다』『괴짜 탐정의 사건 노트』『어린이를 위한 정의란 무엇인가』『잔소리 없는 날』『난 이제 혼자가 아니야』『열두 살의 모나리자』『수상한 아이가 전학 왔다』『리무산의 서울 입성기』『쿵쾅쿵쾅』『학교가 살아났다』『짝짝이 양말』『제인 구달 아줌마네 동물 공원』등이 있어요.

More in This Category
More by This Publisher
More by This Author
More for This Audienc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