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조선시대 남녀의 한복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아트북이다.
- Book Intro
-
조선시대 전기부터 후기까지(1400년대~1800년대) 우리의 미의식이자 생활의 일부였던 한복 문화를 생생하게 보고 읽을 수 있는 책으로, *각 파트별 풍부한 한복 삽화와 상세한 설명으로 소개한다.**
한복은 우리 조상님들의 미와 생활 문화를 보여 주는 한 축이다. 최근에는 한류 문화 열풍으로 해외에서도 대한민국의 정통 의상인 한복에 대한 관심도 많아지고 있다. 아름다운 미를 가진 한복 중에서도 조선시대 한복의 특징을 섬세하고 아름다운 삽화와 함께 설명하고 있다. 복식학을 전공하신 분들, 이미 한복에 관한 많은 전문 서적을 읽으신 분들보다는 한복의 기본 정보나 배경 지식을 쌓고자 하는 초심자 분들을 위한 글과 그림을 목적으로 제작하게 된 아트북이다.
*많은 사람들이 좀 더 편하게 한복을 알아가고 공부할 수 있도록 일정한 테마를 가지고 말 그대로 한복을 이야기하듯이 정보를 풀어나가는 방식을 선택했다.** *한복의 기본 구조부터 시작하여 다양한 형태의 옷과 치레거리, 한복을 배우는 데 빠질 수 없는 궁중 복식과 예복 일습 등으로 단계 단계를 정리했다.** 조선시대 다양한 계층이 입었던 한복을 꼼꼼하게 다루어 조선시대의 시대상까지도 생각할 수 있게 해 준다.
- About the Author
-
글림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는 자.
세계 각국 복식 문화의 매력에 빠져 복식에 관한 다양한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2013년부터 블로그에 연재하던 '한복 이야기'를 엮어서 이제는 하나의 책으로 소개하고자 합니다. *글과 그림으로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국의 고유한 옷, 한복에 관한 이야기를 함께 공유하고자 하는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조선시대 우리옷 한복 이야기』
『조선 이전 우리옷 한복 이야기』
『조선 이후 우리옷 한복 이야기』
『유럽 복식 문화와 역사 1』
『우리옷 한복 색칠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