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수많은 가능성을 내포한 미지수로서의 아이들의 본성을 긍정하는 그림책이다.
- Book Intro
-
*고슴도치 엑스, 씩씩하게 달려가다!**
『고슴도치 엑스』는 흥미로운 설정과 탄탄한 서사 구조, 섬세하고 다정한 그림을 통해 성장의 본질을 은유하는, 활기 가득한 그림책이다. 외부의 위험 요소로부터 완전히 차단된 고슴도치들의 도시에서, 시민들은 교양과 질서를 중요시 여기며 살아간다. 모든 날카로운 것은 엄격하게 금지되지만, 주인공은 뾰족한 가시가 좋다. 등굣길 가시 검사에서 탈락해 ‘교양 있는 가시’ 교육을 또 받아도, 쉬는 시간에 친구들을 놀라게 했다는 이유로 도서관 청소하는 벌을 받아도 “요호! 역시 난 멋있어.”를 외치며 신나게 책장 사이를 누빈다.
『고슴도치 엑스』는 어린이들이 아직 만나지 못한 미래의 자신을 두려움 없이 만날 수 있도록 응원한다. 한 아이가 자기 자신으로 성장하기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시련과 그 뒤에 만나는 벅찬 순간을 잘 보여 주고 있다.
- About the Author
-
노인경
2006년 첫 창작그림책인 『기차와 물고기』를 출간한 이후, 『책청소부 소소』, 『코끼리 아저씨와 100개의 물방울』, 『고슴도치 엑스』, 『너의 날』 등 새로운 시도를 담은 작품을 꾸준히 출간해 왔다. 『책청소부 소소』로 2012년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올해의 일러스트레이터로 선정되었고, 이어 『코끼리 아저씨와 100개의 물방울』로 2013년 브라티슬라바국제원화전시회(BIB) 황금사과상을 수상했고, 『고슴도치 엑스』가 2015 화이트 레이븐에 선정되며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곰씨의 의자』는 ‘2018 서울시 한 도서관 한 책 읽기’에 선정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