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earch

Find ID

Find your account

Enter your email address to find your account.

Find your account

Your registered email address is temporary.
Your password has been sent.

Welcome to K-Book.

please to K-Book. Please create an account for customized services.

* Password must be 4 ~ 12 digits including letters,
numbers and special characters.

* User Type

* Country

Belong to

Preferred Categories (Up to 3 categories)

Newsletter Subscription

나무 위 도서관

Author

이수복

이준복

Publisher

우리나비

Categories

그림책

Audience

9세~12세

Overseas Licensing

Keywords

  • #도서관
  • #책
  • #모험
  • #숲
  • #이야기

Copyright Contact

HAN Agency Co.

  • Publication Date

    2020-01-31
  • No. of pages

    56
  • ISBN

    9791186843505
  • Dimensions

    250 * 185
Overview

『나무 위 도서관』은 한 소년과 숲속 동물들이 함께 책을 읽으며 모험의 나라로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Book Intro

소년은 더 이상 책을 읽지 않는 도시를 떠나 숲으로 향합니다. 삭막한 도시에서는 느낄 수 없는 싱그러움과 산뜻하고 조용한 분위기의 숲은 책을 읽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었죠. 책을 읽으며 즐거워하는 소년에게 숲속 원숭이가 호기심을 갖기 시작합니다. 무엇 때문에 저렇게 즐거워하는지 궁금했던 거죠. 소년이 가져온 가방에는 빵도 과일도 아닌 여러 권의 모험 책이 들어 있었습니다. 원숭이는 소년과 함께 책으로 떠나는 신나는 모험을 만끽합니다. 원숭이는 자기가 살고 있는 숲보다 이 세상은 훨씬 더 넓고 재미있는 일들로 가득하다는 걸 깨닫게 됐죠. 

어느새 소년의 모험 책 여행에 숲속 모든 동물들이 함께하기 시작합니다. 자리를 잡기도 힘들 만큼 수많은 동물들이 한자리에 모여들었죠. 독서에 재미를 붙인 숲속 동물들은 모두 합심하여 도시에 있는 모든 책들을 숲으로 나르기 시작합니다. 각종 미디어로 가득한 도시는 책을 소홀히 대했기에 책을 옮기는 일은 그리 어렵지 않았죠. 소년이 읽어 주는 이야기를 들으며 숲속 동물들은 무척 행복해했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내린 비에 책이 모두 젖을 뻔했습니다. 다행히 곰이 사는 동굴에 책들을 안전하게 옮겨 두었지만, 정작 곰이 들어갈 자리는 없었죠. “숲속에도 도서관이 있으면 좋을 텐데.” 소년의 한마디에 동물들은 숲에 도서관을 만들기로 결심합니다. 소년이 돌아간 뒤 동물들은 커다란 느티나무 위에 집을 짓고 책을 들여 도서관으로 꾸며 놓았습니다. 숲에서만 구할 수 있는 각종 재료들로 근사한 숲속 도서관이 완성되었죠. 그러나 무슨 일인지 소년은 다시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이야기를 읽어 줄 소년이 돌아오지 않자 동물들은 스스로 모험을 떠나기 시작합니다. 그동안 책으로 떠났던 모험은 숲속 동물들이 각자 자신만의 신나는 모험을 찾아 떠나게 만들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동물들은 자기가 몸소 겪은 모험들을 하나하나 책으로 남겨 두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흐른 뒤 소년은 다시 숲속으로 향합니다. 소년에게는 그동안 숲에 갈 수 없었던 속사정이 있었죠. 그곳에서 소년은 한 느티나무 위에서 책들로 가득 찬 작은 집을 발견합니다. 그곳은 바로 숲속 동물들의 모험 이야기로 가득한 나무 위 도서관이었습니다. 

 『나무 위 도서관』은 한 소년과 숲속 동물들이 함께 책을 읽으며 모험의 나라로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입니다. 영상매체에 익숙해져 책 읽기를 등한시하는 도시의 모습과, 자연과 하나 되어 숲속에서 독서를 즐기는 모습의 대비를 통해 읽는 이에게 작은 울림을 줍니다. 시멘트도 벽돌도 없는 숲속에서 동물들이 아이디어를 짜내 갖가지 재료로 나무 위에 도서관을 짓는 모습이 참 재미있습니다. 또한 동물이 자기의 꿈을 찾아 모험을 떠나고 좌절 속에서도 희망을 찾아 꿈을 이루어 내는 모습에서 교훈도 얻게 됩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마음을 움직이고 결국 몸도 움직이게 만드는, 책이 가진 힘을 깨닫게 해 주는 책입니다. 

About the Author

이수복



신경 과학, 철학, 데이터 사이언스, 정치 경제학을 공부하고 출근길 만원 지하철 안에서 자신이 읽고 싶은 글을 쓰고 있다. 펴낸 책으로는 제3회 경기 히든 작가 그림책 부문 당선작 《나무 위 도서관》, 광릉숲 생물권보전지역 우수 콘텐츠 선정도서 《광릉숲의 요정》, 미등록 이주 아동에 대해 편견 없는 아이들의 우정을 그린 《사랑의 솜사탕》, 한중우호 30주년 기획동화 《주청공사관 일기》가 있으며 본 작품은 작가의 청소년을 위한 첫 장편 소설이다.

이준복



그림|이준복: 웹툰, 게임 등 문화 콘텐츠를 만드는 ‘(주)콜드 브러시’의 대표이며 그림을 그립니다. 애니메이션, 신경과학, 데이터 사이언스를 공부하고 유튜브 시청을 좋아합니다. 3월 아침 창문으로 들어오는 햇살처럼 따뜻하고 배려 깊은 그림을 그리고 싶습니다. 

Selection

2019년도 경기콘텐츠진흥원 제3회 경기히든작가 당선작


More in This Category
More by This Publisher
More by This Author
More for This Audienc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