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꿈을 향해 노력하는 의미와 가치를 담았다.
- Book Intro
-
여기 춤을 좋아하는 소녀가 있습니다. 거실과 집을 지날 때 평온함은 숲과 풀을 넘고 강 위에서, 빗속에서 점점 춤 추기 곤란한 상황이 됩니다. 하지만 소녀는 미소를 지으며 꿋꿋하게 춤을 추지요. 거친 폭풍 속에서 춤추는 모습은 고요하고 환상적이기까지 합니다. 급기야 토슈즈로 사뿐히 꽃을 밟고 뛰어오르면 시간과 공간을 넘어 엄청난 무대가 펼쳐지고 맙니다!
이 책에서는 “춤을 출 거예요.”가 12번이나 반복됩니다. 이것은 소녀가 얼마나 춤을 추고 싶은지 그리고 장소도, 상황도 상관없이 춤을 추기 위해 얼마나 끊임없이 노력하는지 느끼줍니다. 소녀가 왜 춤을 추었는지 중요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저 소녀의 아름다운 춤에, 소녀의 ‘꿈’에 힘찬 박수를 보내 주면 됩니다.
- About the Author
-
강경수
낙서와 공상을 좋아하고, 아들 파랑이와 장난치며 놀기를 좋아합니다. 만화를 그리면서 그림을 시작했고, 지금은 선보이는 작품마다 독자들의 사랑을 받는 작가가 되었습니다. <코드네임> 시리즈는 작가가 오랫동안 마음속에 품고 있던 ‘꿈’을 마음껏 펼쳐 그린 작품 입니다. 그동안 많은 동화책에 그림을 그렸으며, 쓰고 그린 그림책으로 《거짓말 같은 이야 기》, 《꽃을 선물할게》, 《눈보라》, 《커다란 방귀》, 《나의 엄마》, 《왜×100》 등이 있습니다. 《거짓말 같은 이야기》로 2011 볼로냐 국제어린이도서전 논픽션 부문 라가치상 우수상을 받았습니다.
- Recommendation
-
발레리나 강수진 - 나의 어린 시절을 보는 것 같았습니다. 세상 모든 꿈을 응원합니다.
- Selection
-
2015년 북스타트 도서 선정
- Bestseller Rank
-
알라딘 2015년 4월 15일 8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