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일상에 지친 당신에게 권하는 쉼표 처방전, 사계절 떠날 수 있는 짧은 걷기 여행 40코스
- Book Intro
-
몸과 마음에 스트레칭이 필요하다면 잠깐 바람 쐬러 갈까요?
부담 없이 짧게 다녀오는 반나절 걷기 여행
돈도, 시간도, 마음에도 여유가 부족한 사람들을 위한 짧은 ‘걷기 여행’을 소개합니다.
걷기 여행은 여행 일정에 매이지 않고 천천히 산보하듯 걸으며 휴식하듯 즐기는 여행을 말합니다. 빡빡한 일정, 복잡한 준비 과정, 넉넉한 여행 예산 이 모든 것으로부터 자유로운 여행이기도 합니다. 가끔 우리는 여행을 무언가 해야만 완성되는 것이라고들 생각합니다. 과연 업무처럼 목표를 달성해야 하는 것이 진정한 여행이 될 수 있을까요? 여행은 오롯이 나 좋으라고 시작하는 것인데, 그것을 가장 정확하게 이뤄주는 여행이 바로 걷기 여행입니다.
각각의 콘셉트가 살아 있는 여섯 개의 장을 먼저 확인하세요. 혼자서 걷는 길, 동행과 걷는 길, 수도권에서 가까운 길, 피톤치드 향을 맡으며 걷는 길 등 당신이 원하는 걷기 여행지를 만나보세요. 여행지에서 꼭 걸어봐야 할 스폿 및 코스 소개를 시작으로 가는 방법과 간략한 코스 동선 정보, 맛집 및 주변 여행지 정보까지 소개해 걷기 여행이 더욱 풍성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걷는 시간은 짧게는 40분에서 길게는 2시간 정도.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특정 코스의 평균 소요 시간일 뿐, 어느 코스를 얼마큼 걸을지는 여행자의 몫입니다. 여행지가 정해졌다면 물 한 병 들고, 운동화만 신으면 준비 끝. 짧지만 진짜 휴식을 선물하는 걷기 여행, 같이 떠나요.
- About the Author
-
임운석
여행을 통해 세상을 읽고, 눈에 보이는 사진으로 보이지 않는 것을 기도하며, 글로 세상과 소통하는 작가. 눈에 보이는 것보다 보이지 않는 것에 큰 힘이 있다고 믿는다.
아내와의 배낭여행에서 ‘평생 여행만 하자’고 약속한 뒤, 15년 직장 생활에 마침표를 찍었다. 지금은 각종 매체에 여행에 관한 글과 사진을 기고하고 있으며 여행 전문 강연가로도 왕성하게 활동 중이다. 문화체육관광부 객원사진가를 역임한 바 있으며 사진전 『세대공감』을 비롯해 여러 단체전에 참여하면서 사진작가로서의 면모도 보여주었다.
저서로는 『내가 선택한 최고의 여행』, 『최고다! 섬 여행』, 『여행의 로망, 캠핑카 스토리』 외에 다수의 공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