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18개국에서 온 23명의 예술과 함께 특별한 여행을 떠나보자!
- Book Intro
-
전 세계 국민화가를 만나는 특별한 예술 인문 기행.
각 나라의 국민화가를 만나는 것은 그곳의 역사와 문화, 예술을 만나는 것과 같다.
한국 문화·예술계의 뛰어난 기획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 늘 새로운 시선을 지닌 전시로 호평을 받는 사비나미술관의 이명옥 관장이 『국민화가를 찾아 떠나는 세계 여행』을 내놓았다. 시대의 모습을 고유의 시각으로 재해석하여 아무리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가치를 담아야 국민화가라는 호칭을 받을 수 있고, 그렇게 까다롭게 선택된 예술가들이 이 책에 담겼다. 세계 어디를 가더라도 예술은 존재하고, 그 나라를 대표하는 예술가를 만난다면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만나는 것과 같다.
새롭고 독특한 콘셉트의 예술 여행을 권장하는 이 책은 네덜란드의 렘브란트와 반 고흐, 독일의 알브레히트 뒤러, 노르웨이의 에드바르 뭉크, 오스트리아의 클림트, 이탈리아의 레오나르도 다 빈치, 멕시코의 프리다 칼로, 벨기에의 마그리트, 한국의 백남준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23명의 예술가들을 통해 그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이해하도록 도와주고, 자연스럽게 각 나라를 여행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예술가와 관련된 장소를 안내한다. 예술을 통해 새로운 세상을 만나는 교양서로서의 역할을 하는 책이다.
- About the Author
-
이명옥
한국 문화·예술계의 뛰어난 기획자이자 베스트셀러 작가로, 현재 사비나 미술관장이다.
대표 저서로는 『명화 속 신기한 수학 이야기』(2005년 문화관광부 우수교양도서), 『명화 속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2006년 대한민국 과학문화상, 2006년 과학기술부 인증 우수과학도서), 『명화 경제 토크』(2007년 한국간행물윤리위원회 청소년 권장 도서), 『천재성을 깨워주는 명화 이야기』(2005년 청소년 권장 도서), 『팜므 파탈』, 『그림 읽는 CEO』, 『나는 오늘 고흐의 구두를 신는다』, 『학교에서 배웠지만 잘 몰랐던 미술, 『시를 좋아하세요...』(2017년 문화체육관광부 세종도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