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달리기도 싫어하고 공 차기도 싫어하는 축구치 하람이가 자신감 있게 마이 볼을 외치기까지, 나이쓰 코치님의 아주 특별한 축구 훈련이 펼쳐진다.
- Book Intro
-
이제 막 초등학교에 입학한 하람이는 달리기와 축구를 싫어하는 축구치입니다. 그런데 하람이 아빠는 하람이를 어린이 축구단에 등록해 버립니다. 그 후로 하람이는 어쩔 수 없이 주말마다 축구 수업을 받게 되었습니다. 소심한 하람이는 축구를 못하는 자기 모습을 여러 사람이 보는 게 창피했습니다. 경기 시간마다 하람이는 떨리는 마음으로 공이 오지 않기만을 간절히 바랐지요. 그러던 하람이에게 나이쓰 코치님은 특별훈련을 실시합니다.
처음에 코치님을 따라 소리치던 하람이는 쑥스러운 마음에 ‘나이스!’ 하고 조그맣게 말합니다. 하지만 몇 주 동안 친구들에게 ‘나이쓰!’, ‘좋아!’, ‘패스!’, '괜찮아’, ‘잘했어’ 같은 말을 소리치다 보니, 창피한 마음이 조금씩 사그라들었습니다. 점차 목소리도 커지고, 코치님보다 먼저 소리치기까지 했지요.
그러면서 하람이는 친구들 경기 모습을 자세히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넘어졌다가도 다시 일어나 달리고, 땀방울을 흘리며 뛰고, 맘대로 경기가 풀리지 않을 땐 화를 내기도 하는 친구들 모습 속에서 하람이는 스스로 깨달음을 얻습니다. 바로 그 순간, 나이쓰 코치님은 하람이를 경기에 투입하며 마지막 특별훈련을 내립니다. 이제 하람이는 아빠의 뜻이 아닌, 자신의 의지대로 경기에 참여합니다. 자기 결정에 따라 운동장을 달리게 된 것입니다. 오랜만에 경기에 뛰다 보니 실수도 하지만, 굴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공을 향해 뜁니다.
축구는 몸으로 하는 운동 이전에 정신의 운동이기도 합니다. 달리고 싶은 욕구, 나를 믿는 마음, 친구를 신뢰하는 마음, 서로를 배려하는 마음, 할 수 있다는 자신감. 이런 정신의 무장과 공 다루는 기술이 어우러져 멋진 축구 경기를 펼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들에게 공 차는 운동을 넘어선, 축구의 참 가치를 전해 줍니다.
- About the Author
-
이갑규
대학에서 그림을 전공했으며 지금은 대학원에서 시를 공부하고 있습니다. 유쾌 발랄하고 재치 있는 그림 동화책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 중입니다. 쓰고 그린 책으로 『진짜 코 파는 이야기』 『방방이』 『무서운 이야기』가 있습니다. 『진짜 코 파는 이야기』로 제55회 한국출판문화상을 수상하고, 2017년 IBBY 세계장애아동을 위한 그림책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린 책으로 『어린이를 위한 그릿』 『변신돼지』 『소문 바이러스』 『기린의 날개』 『빨개봇이 사라졌다!』 『혼공하는 아이들』 등이 있습니다.
윤여림
(일본어 소개) 글 윤여림
<축구치 하람이, 나이쓰!>, <맑음이와 여우 할머니>와 '우리말 그림책' 시리즈, '콩가면 선생님' 시리즈, <바늘 아이>, <은이의 손바닥> 등에 글을 썼습니다.(영어 소개) 어린이책 작가, 번역가. 연세대학교 아동학과를 졸업하고 출판사에서 편집자로 일했다.지금은 어린이책 작가로 활동하며 따뜻하고 재미난 어린이책을 쓰고 있다. 『물놀이 할래?』, 『나, 화가가 되고 싶어!』, 『내가 만난 나뭇잎 하나』, 『신과 인간이 만나는 곳 종묘』, 『우리 가족이야』, 『나는 내가 좋아요』, 『지구 엄마의 노래』 등을 출간하였다.
- Selection
-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2016년, 세종도서 문학나눔 선정
북스타트 코리아, 2016년, 책날개 선정
행복한아침독서, 2016년, 아침독서신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