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전직 프로파일러가 사기꾼 점쟁이가 되어, 팀원들과 함께 사건을 해결한다.
- Book Intro
-
유명한 점집, [미남당>이 있다. 주인인 박수무당, 남한준은 잘생긴 외모에 화려한 말솜씨, 과거ㆍ현재ㆍ미래를 다 맞추는 용한 능력까지 겸비해, [미남당>에는항상 손님이 많다.
하지만 남한준에게는 한 가지 비밀이 있었는데, 바로 신력 하나 없는 가짜 무당이라는 것! 사실 남한준은 전직 프로파일러로, 고객의 사소한 행동까지 놓치지 않고 힌트로 활용한다. 팀원, 남혜준은 뛰어난 해커로 고객들의 각종 정보를 턴다. 또다른 팀원, 김수철은 흥신소 사장으로 몸으로 뛰어서 얻는 정보와 직감으로 일을 한다.
고위층을 상대로 큰 돈을 쓸어모으던세 사람 앞에 재벌 3세가 거액의 복채를 들고 나타난다. 그는 자신이 운영하는 엔터테인먼트사가 실패를 거듭하는데, 최측근인 구태수 이사가 수상하다고 말한다.
엄청난 거액에 미남당 멤버는 일을 수락하고, 엔터테인먼트사의 정보를 수집한다. 이 과정에서 멤버들은 여고생 강은혜 실종 사건을 수사하던 한예은 형사와 마주친다. 강은혜가엔터테인먼트의 연습생이었던 것이다. 강은혜가 불에 탄 시체로 발견돼, 미남당 멤버들과 한예은은 한 팀이 된다. 네 사람은 수사를 통해 엔터테인먼트 사업 뒤에 숨어 있는 비밀을 밝혀낸다.
구태수는 임 고모라는 점쟁이와 함께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회사 그룹 자체를 흔들고 있었다. 해외 원정 도박단을 운영하면서 여기에 성매매 여성까지 붙여 로비까지 한 정황이 밝혀진다. 또한 연예인이나 연습생들을 업계 종사자 대상의 성접대에 동원했고, 이 과정에서 강은혜가 희생되었던 것이다.
단서를 찾은 미남당 멤버들과 한예은은 구태수를 향해 수사망을 좁히고, 구태수는 점차 극도의 정서적 불안 상태가 된다. 결국 그는 폭주하여, 자신들의 사업 및 범죄 흔적을 지우고자 서울역 방화 테러를 감행한다. 그런데 이 모든 것은 구태수가 아닌 임 고모가 주도한 것임을 알게 된다. 미남당 멤버들과 한예은은 구태수의 테러를 막기 위해 서울역으로 달려간다.
- About the Author
-
정재한
20대에는 스트릿 댄서로 활동했고,30대 초반에 우연히 읽은 미스터리 소설을 읽고 소설가의 삶을 결심했다. 재미가 없으면 의미가 없다는 생각으로 글을 쓴다. 잘 읽히면서도 장르적 전개를 잘 갖춘 글을 목표로 한다.
웹소설 플랫폼인 카카오페이지가 출판사, 다산북스와 함께 진행한 모바일소설 공모전에서 『연화전』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판다플립 공모전, 복면작가왕 1회에서 『망원동 미스터리』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 Selection
-
한국콘텐츠진흥원, 2018, K-Story & Weebtoon in China(상해) 피칭작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