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사실성과 서정성이 아름답게 어우러진 그림, 함축된 의미와 절제된 표현으로 문학성이 뛰어난 대사가 깊은 울림을 주는 한 편의 드라마와 같은 그래픽 노블이다. 2018년 영화로도 개봉되어 호평을 받았다. 미국 LGBT 영화제 심사위원상 수상"
- Book Intro
-
지방의 한 고등학교 3학년인 수현은 어머니에게 친구 용준을 소개한다. 미경은 용준이 부모를 일찍 여의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자 자신의 아들처럼 여기게 된다. 군대간 수현을 대신해 용준은 집으로 수현의 어머니를 보러 가는데, 미경은 아들과 용준이 연인 관계라는 것을 알지 못한다. 이 비밀은 두 젊은이가 차를 타고 가던 중 사고를 당해 수현이 혼수상태에 빠지게 되는 날까지 계속된다. 수개월 동안 아들을 돌보던 미경은 어느 날 그들의 관계를 알게 된다. 그리고 용준을 거부하고 아들을 보러 오지 못하게 한다.
『환절기』는 이동은(글)과 정이용(그림)의 첫번째 그래픽 노블이고, 이후 네 권의 책을 함께 제작했다. 이동은 작가는 『환절기』를 포함해 세 편의 그래픽 노블을 스크린에 옮겼다.
남편에게 버림받은 미경과 어머니가 돌아가신 용준은 수현을 향한 사랑으로 연결되지만 말하지 못한 수많은 일들로 멀어진 두 사람, 삶에 상처 입은 두 사람의 만남을 담담하고 감동적으로 그려낸 드라마다.
- About the Author
-
이동은
이동은은 경제학을 전공했지만 학창 시절 단편영화제 수상을 계기로 영화를 만들고 보여주는 일을 업으로 삼았다. 현재는 그래픽 노블과 시나리오 창작 활동 중이며 영화 감독으로도 일하고 있다.
정이용
정이용은 만화를 좋아했으나, 한때 본인의 길이 아니라고 판단하여 디자인을 공부했다. SNS와 영화에 관계된 일을 하다가, 『환절기』를 통해 오랜 동경인 만화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