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No.1 마시멜로 픽션’은 전국 초등학교 5~6학년 여자아이 101명의 까다롭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여자 아이들의 취향에 딱 맞는 작품을 출간한다. 제 3회 대상작인『미지의 파랑』은 시공간과 인종을 초월한, 조선시대 인어와 21세기 초등학생의 신비로운 우정을 역동적인 모험 속에 녹여 낸 작품이다.
- Book Intro
-
*"친구가 필요해. 영혼까지 이어진 소울메이트!"
소원을 빈 순간, 바닷속에서 일어난 신비로운 기적.
시공간을 초월한 타임슬립 여행이 시작된다!**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는 열세 살 미지에게는 바닷속이 가장 편안한 안식처다. 그런 미지에게 어느 날 바닷속에서 믿을 수 없는 기적이 일어난다.
가장 친하다고 믿었던 친구에게 배신을 당하고, 누구보다도 가장 의지했던 엄마가 재혼하게 되면서 외로움이 더욱 깊어진 미지. 소울메이트를 만나고 싶다고 소원을 빈 순간, 신비로운 파랑 구슬을 발견하고 느닷없이 조선 시대로 떨어지게 된 것! 시간 여행을 한 것도 기가 막힌데, 눈앞에 나타난 사람들이 '해적단'이란다. 게다가 해적단의 정체가 '인어'라는 사실! 미지는 이 미스터리한 해적단과 잘 지낼 수 있을까? 그리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해적단의 대장, ‘해미'는 미지와 같은 또래임에도 불구하고 뛰어난 리더십과 카리스마를 발휘해 스무 명 남짓의 해적단을 진두지휘한다. 그런 해미와 가까워질 기회를 엿보던 미지는 어느 날 왜구의 화살을 대신 맞아 해미를 구하는데... 그 이후 강해 보이기만 했던 해미에게도 상처가 있음을 알고 자신의 상처와 닮은 점을 발견하면서, 둘은 비로소 단 하나뿐인 우정이 싹트기 시작한다.
이야기의 절정에 다다르자 이 둘의 우정은 마침내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죽을 위기에 처한 해미를 위해 미지는 엄청난 희생을 결심하는데……. 과연 그 결정은 무엇일까? 그리고 마침내 이야기의 결말에 다다르면 모두가 마음속 깊이 원하는 아름다운 우정이 감동적으로 펼쳐진다.
- About the Author
-
차율이
건국대 대학원 동화미디어창작학과에서 동화 공부를 했고, 2014 한국안데르센상, 제22회 눈높이아동문학상, 제1회 교보문고 전래동화 부문 최우수상, 제3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을 받았다. 쓴 책으로 『묘지 공주』, 『인어 소녀』, 『괴담특공대』가 있다.
샤토
일러스트레이터.그라폴리오와 인스타그램에 그림을 올리며 사람들과 소통하고 있다.
- Award
-
비룡소, 2019년, 제3회 No.1 마시멜로 픽션, 대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