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이 한 권에 아이들이 알아야 할, 너무 가볍지도 너무 무겁지도 않은 딱 그만큼의 축구에 대한 모든 지식이 알차게 들어 있습니다.
- Book Intro
-
월드컵을 주관하는 국제 축구 연맹 피파(FIFA)에 가입한 국가는 유엔 가입국보다 많다. 축구는 명실공히 지구상에서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이고, 월드컵은 지구인의 최대 축제이다. 이 책은 축구와 월드컵의 모든 것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고 있다. 전술과 기술, 규칙 등 축구의 기본부터 축구와 월드컵의 사회학적 의미, 세계사 속에서 핵심 키워드로서 가진 역할까지 의미 있게 담았다. 이 한 권이면 아이들이 너무 가볍지도 무겁지도 않게 축구와 월드컵을 제대로 이해할 수 있다.
- About the Author
-
김성호Ⅱ
김성호: 1971년에 태어났다. 금융기관에서 파생상품 딜러로 활동하다가 난데없이 글을 쓰는 것이 천직이라 생각하여 출판계로 몸을 던졌다. 학생 시절은 주입식 입시 교육의 전성기였다. 현장 실습은 꿈도 못 꾸고 과학이나 세계사 시간에 궁금한 것이 있어도 시험과 관계없으면 묻기 힘들었고 물어도 선생님들은 가르쳐 주지 않았다. 그래서 과학과 세계사는 가장 싫어하는 과목들이 되어 버렸다. 그것이 두고두고 아쉬웠고 그래서 그런 글을 써야겠다고 결심했다. 쓴 책으로는 『바람과 태양의 꽃, 소금』, 『믿음의 불편한 진실, 종교』, 『투표, 종이 한 장의 힘』, 『두 얼굴의 에너지 원자력』 등이 있다.
박재현
대학에서 시각디자인을 공부한 뒤 그래픽디자이너로 일했고, 지금은 그림 그리는 일에 푹 빠져 있습니다. 그린 책으로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말』, 『나는 늑대예요』, 『세금을 지켜라!』, 『왜 0등은 없을까?』, 『정의가 필요해』 등이 있습니다. (2022. 개암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