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띄기
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earch

Find ID

Find your account

Enter your email address to find your account.

Find your account

Your registered email address is temporary.
Your password has been sent.

Welcome to K-Book.

please to K-Book. Please create an account for customized services.

* Password must be 4 ~ 12 digits including letters,
numbers and special characters.

* User Type

* Country

Belong to

Preferred Categories (Up to 3 categories)

Newsletter Subscription

위안의 서

Author

박영

Publisher

(주)은행나무출판사

Categories

문학

Audience

성인

Overseas Licensing

Keywords

  • #소설;문학;드라마;위로;

Copyright Contact

김서해

  • Publication Date

    2017-04-21
  • No. of pages

    184
  • ISBN

    9788956601281
  • Dimensions

    150 * 210
Overview

죽음 앞에 상실감을 가진 두 남녀가 서로를 통해 삶의 의미를 새로이 발견해가는 이야기로, 어둠 속에서 빛을 더듬는 문학의 본질적인 물음을 곡진한 문체로 담아낸 작품이다.

Book Intro

정안은 보존과학자이다. 부서진 도자기 파편을 봉합하고, 시간의 흐름에 의해 퇴색된 초상화의 빛깔을 되찾아주는 일이 그의 직업이다. 멈춰 있던 유물의 시간이 다시 움직이도록 하는 정안은 아이러니하게도 자신에게 남은 시간이 곧 멈출 거라는 불안감에 사로잡혀 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는 발굴 현장에서 보존과학실로 운송된 미라를 보존처리하게 된다. 미라의 몸에서 염습의들과 각종 장신구들을 떼어내어 정밀한 작업을 마친 그는 그 결과물들을 미라 특별전에 내보낸다. 그리고 그 특별전에서 한 여자를 만나게 된다.

여자는 치솟는 자살률을 낮추기 위해 정부에서 비밀리에 파견한 공무원이다. 그 자신도 생의 의지가 가득하진 않지만 타인들의 죽음을 막는 일에는 책임감을 갖고 있다. 의붓아버지의 암묵적 폭력과 불안정한 삶을 꾸려온 어머니 아래에서 성장한 여자는 삶과 죽음의 경계에서 잿빛 세상만을 바라보며 살고 있다. 그럼에도 도태되고 싶지 않다는 강박관념이 그녀를 이곳에 머무르게 하는 유일한 힘이다.

정안은 미라의 손을 감쌌던 진열장 너머 악수(幄手)를 간절히 바라보는 그녀에게 다가가 말을 건다. 그리고 그 순간 그는 이제껏 지켜왔던 원칙들이 무너지기 시작하는 것을 느낀다. 그의 앞에 서 있는 여자는 죽음의 세계에서 건너온 것만 같고 얼굴에는 피로감과 절망감이 드리워져 있다. 정안은 그녀에게 자신이 관람객들에게 브리핑할 미라 특별전 팸플릿을 건넨다. 그렇게 짧은 만남이 끝나고 여자는 전시회장에서 사라진다.

얼마 뒤 미라 특별전 브리핑을 보러 나타난 여자는 저고리에 수놓아진 새가 애벌레를 쪼아 먹는 문양을 설명하며 죽음을 미화하는 정안에게 항의하고 싶은 충동을 느낀다. 날마다 죽음의 현장을 마주해야 하는 그녀가 보기에 죽음은 전혀 아름답지 않으며 냉정하고 잔인한 파국일 뿐이다. 출토된 유물을 복원하며 죽음에 사로잡힌 남자, 매일 죽음과 마주하는 삶을 살아내고자 온 힘을 다해 애쓰는 여자의 만남은 어떤 결말을 맞이할까.

About the Author

박영



2015년 경인일보 신춘문예에 단편소설 〈아저씨, 안녕〉이 당선되어 데뷔했다. 2017년 첫 장편소설 《위안의 서》로 제3회 황산벌청년문학상을 수상했으며, 2018년 두 번째 장편소설 《불온한 숨》을 출간했다.

More in This Category
More by This Publisher
More by This Author
More for This Audienc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
List Loading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