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verview
-
요즘 SNS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각종 인기 칩을 포함해서 그동안 한 번도 본 적 없었던 이색 칩 레시피와 다양한 딥 레시피를 함께 소개한다.
- Book Intro
-
보통 칩이라고 하면 기름에 튀긴 것만 생각하기 쉬운데, 사실 칩을 만드는 방법은 매우 다양하다. 바로 먹기 위해서는 기름에 직접 튀기거나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하면 좋다. 오래 두고 먹기 위해서는 식품건조기나 오븐을 이용해서 건조시키거나 구울 수 있다. 이렇게 만든 칩은 다양한 식감과 맛을 자랑한다. 바삭하게, 쫄깃하게, 담백하게, 새콤하게, 짭짤하게, 달콤하게 자신의 취향에 따라 얼마든지 바꿔 가며 즐길 수 있다.
직접 만든 칩은 첨가물이나 칼로리 걱정 없이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매일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다. 특히 재료 본연의 맛을 응축시키면서도 만들기가 간단해서 어른은 물론이고 아이들 간식으로도 알맞다. 또한 칩은 샐러드 토핑이나 샌드위치 속으로 활용하기가 좋아 한 번 만들어 두면 두고두고 활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요즘 SNS를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각종 인기 칩을 포함해서 그동안 한 번도 본 적 없었던 이색 칩 레시피와 다양한 칩 레시피를 함께 소개한다. 매일 먹어도 부담 없는 홈 메이드 건강 간식부터 술 한잔을 부르는 간단한 안주까지, 지금껏 보지 못했던 다양한 칩의 세계에 빠져 보자.
- About the Author
-
용동희
요리 연구가 겸 푸드 스타일리스트다. KBS 국제방송에서 일본에 한국 요리를 소개하는 코너를 진행했으며, 일본인 대상 한국 요리 강좌 및 대학과 문화센터 등에서 요리 강의를 하고 있다. 또한 한국에 일본 요리책을 소개하는 전문 번역가로도 활동 중이다. 저서로는 『살림의 기술』, 『당신에게 드리는 도시락 선물』, 『아이와 함께하는 행복한 요리』, 『찬국수』 등이 있으며, 번역서로는 『스터프드 바게트』, 『스시의 기술』, 『튀김의 기술』, 『파스타의 기술』, 『소스의 기술』 등이 있다.